뉴스/보도

로카모빌리티의 다양한 뉴스와 보도자료 입니다.

뉴스/보도 상세 표 : 제목, 구분, 내용, Link, 첨부파일등의 정보
제목 선불형 알뜰교통카드가 온다!... 로카모빌리티,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하는 선불형 알뜰교통카드 출시
구분 보도자료
내용
▲ 캐시비 교통카드 발행사인 로카모빌리티가 선불형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출시한다.
(사진=로카모빌리티)

선불형 알뜰교통카드가 온다!... 로카모빌리티,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하는 선불형 알뜰교통카드 출시
| ‘로카M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7월부터 GS25에서 구매 가능

알뜰교통카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정부가 지난 2월, 전국 17개 시·도 및 173개 시·군·구에서 53만명 이상의 국민이 알뜰교통카드를 이용 중인 것으로 발표한 가운데, 로카모빌리티(대표이사 손민수)가 선불형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원하는 교통비 할인제도로,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각 카드사를 통해 발급되는 알뜰교통카드는 알뜰교통카드 앱에 이용 카드를 등록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합산된 마일리지로 교통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알뜰교통카드 운영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혜택도 챙길 수 있다.

로카모빌리티는 지난 2월,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이성해)와 맺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협력 협약’을 통해 기존 알뜰교통카드의 마일리지 적립횟수 상한을 44회에서 최대 60회까지, 마일리지 적립액을 4만원에서 최대 6.6만원까지 대폭 늘린 선불형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전국 GS25 편의점에 보급하게 됐다.

로카모빌리티가 보급하는 ‘로카M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로카M카드’의 범용성에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혜택을 더해 국민들이 누릴 교통복지영역을 대폭 확대했다. ‘로카M카드’는 대중교통 결제 위주 교통카드인 ‘캐시비’에 ▲카페 ▲식당 ▲극장 등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신개념 선불카드로 신용·체크카드처럼 카드 단말기에 꽂아 결제할 수 있고, ‘로카M충전소’ 앱을 통해 간편하게 충전하거나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혜택으로 대중교통과 전국 유통 가맹점에서 전월 20만원 이상 사용 시 ‘로카M충전소’ 앱을 통해 교통 사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추가 적립할 수 있다.

‘로카M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별도의 발급절차 없이 가까운 GS25 편의점이나 ‘캐시비샵’ 온라인몰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로카모빌리티 손민수 대표는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를 위한 알뜰교통카드 참여사로서 이번에 새롭게 ‘로카M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 현재 운영 중인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서비스에 이어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매 가능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혜택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유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카M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7월 3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테이블
이전글 로카모빌리티, ‘양파쿵야’ 로카M교통카드 한정판 출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