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보도

로카모빌리티의 다양한 뉴스와 보도자료 입니다.

뉴스/보도 상세 표 : 제목, 구분, 내용, Link, 첨부파일등의 정보
제목 대한민국 편히 여행하세요! 로카모빌리티, 외국인 관광 pass 선봬
구분 보도자료
내용
대한민국 편히 여행하세요! 로카모빌리티, 외국인 관광 pass 선봬
| 대중교통은 기본, 카페/쇼핑/굿즈샵 결제까지 한 장의 카드로 사용 가능한 ‘Korea Travel Card’ 2종 출시

정부가 올해부터 2024년까지 ‘한국방문의 해’ 로 지정하고 2027년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3,000만명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가운데, 로카모빌리티(대표이사 손민수)는 지난 4월 14일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교통 · 전국 유통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선불카드인 ‘Korea Travel Card(코리아 트래블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orea Travel Card’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선불카드인 ‘로카M카드’에 외국인 전용 혜택을 더해 외국인이 국내를 여행하며 만나게 될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경복궁, 첨성대, 하르방 등)를 시각화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아름다움과 단아함을 표현했다.

‘Korea Travel Card(코리아 트래블 카드)’는 ▲지하철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 결제 단말기에 카드를 태그하는 RF결제 환경과 ▲편의점 ▲극장 ▲식당 ▲카페 등과 같이 결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는 IC결제 환경을 모두 커버함으로써 한 장의 카드로 교통결제와 온/오프라인에서의 유통결제가 가능하며,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Korea Travel Card(코리아 트래블 카드)’는 ▲택시와 ▲편의점에서 단말기에 삽입하거나 태그하여 결제하는 듀얼 결제 방식이 모두 가능하다.

로카모빌리티는 외국인 상품을 출시하면서 기존에 IC결제 방식만 이용했던 가맹점을 대상으로 RF결제 영역을 확대하여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또, ‘Korea Travel Card’ 이용 시 외국인 전용 앱 ‘로카M충전소’를 통해 이용한 내역과 잔액을 조회할 수 있고, 결제 취소 시 전용 앱을 통해 환불액 확인도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비용 관리를 톡톡히 도울 예정이다.

‘Korea Travel Card’는 ▲면세점 결제 ▲한복 대여 시 할인 ▲약 180여개 가맹점 웰컴기프트 제공 ▲특정 관광지 할인 등 관광객 특화 혜택을 더한 제휴카드 상품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로카모빌리티 손민수 대표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및 관광 활성화 시대에 맞추어 대한민국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Korea Travel Card’를 통해 한국 관광의 재미와 편의가 향상되길 바란다. 앞으로 호텔, 테마파크, 통신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적극 개발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Korea Travel Card’는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클룩, 와그, 케이케이데이, 트립닷컴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추후 공항 내 전용 부스와 편의점, 국내 관광지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테이블
이전글 로카모빌리티, ‘페코’ 로카M교통카드 한정판 출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