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로카모빌리티의 Brand Identity를 소개합니다.
BIDirection
Brand Identity
'cashbee(캐시비)'는 교통카드로서의 기능 뿐 아니라 L.POINT 참여사인 마트, 백화점 등의 유통계 전반에서 사용가능한 소액결제용 전자화폐로 기존 교통카드와 차별되는 '신개념 충전 머니'입니다.
심벌마크의 형태는 브랜드 네임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시각적 임팩트를 고려, 'Bee'를 시각적, 언어적으로 단순화시킨 ‘b’를 모티브로 하는 곡선의 형태에 꿀벌의 고유 색상인 Yellow와 Black의 조합을 통해 브랜드 네임과의 연계성 및 주목성을 극대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신제품의 약한 인지도와 연상도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b’를 강조하기 위해, ‘cashbee (캐시비)’의 제품명은 심볼과 함께 하나의 조합으로 읽히되, 심볼과의 이미지 충돌을 피하기 위해 최적의 서체와 굵기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제품명의 폰트 디자인 또한 심볼에서 느껴지는 곡선의 느낌을 살려 개발되었으며, 이러한 심볼과 로고의 둥근 느낌은 ‘Bee’에서 느껴지는 꿀벌 캐릭터와의 연계성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cashbee (캐시비)‘라는 제품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만들어줍니다.
기본(세로형)

활용(가로형)
